성과보고와 향후 운영방향 협의

[뉴스세상 내포 강이나 기자] 충남교육청이 23일 도민감사관 13명과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도민감사관 운영성과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제3기 도민감사관이 2년의 임기를 마무리하면서 그간의 감사활동 상황을 정리해 활동보고서를 발간하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전문분야별로 도민감사관들의 감사활동 성과보고와 향후 운영방향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3기 도민감사관은 2020년 7월 1일 임기를 시작으로 2022년 6월까지 총 186개 학교(기관)의 감사에 참여해 공무원이 아닌 일반 도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감사를 실시하고 정책을 제안함으로써 충남교육이 도민들로부터 신뢰를 얻는데 크게 기여했다.

이인호 도민감사관 대표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 감사활동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학부모와 도민의 입장에서 감사활동을 전개하려고 노력했다”며 “행복한 학교, 학생중심의 충남교육 발전에 미력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지철 교육감은 “그간 열성을 다해 활동해주신 3기 도민감사관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좋은 미래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4기 충청남도교육청 도민감사관은 15명으로 구성돼 2022년 7월 1일부터 2년 간의 임기를 시작한다.

저작권자 © 뉴스세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