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수업중심 학교문화 조성 위해 결의 다져

2022 상반기 학교지원센터 평가회 단체촬영 모습/충남교육청
2022 상반기 학교지원센터 평가회 단체촬영 모습/충남교육청

[뉴스세상 내포 강이나 기자] 충남교육청은 22~23일까지 강원도교육청 및 춘천 일원에서 도내 학교지원센터 담당 장학사와 주무관 약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상반기 학교지원센터 평가회’를 열었다.

이번 평가회는 타 교육청의 학교 지원 우수사례 비교 분석과 하반기 업무 추진을 위한 사전 협의 및 학교지원센터 역할 강화 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운영됐다.

이날 단위학교 업무 표준안을 제일 먼저 제시한 강원도교육청을 방문해 다양한학교업무 최적화 지원 사례를 알아보고 △지역별 상반기 학교지원센터 운영 자료 공유 및 협의 △하반기 학교지원센터 계획 수립을 착안했다.

현재 충남교육청 산하 14개 교육지원청 내 학교지원센터에는 약 100명의 지원 인력이 배치돼 △수업(교육과정), 연수를 돕는 ‘맞춤 필수 지원’ △공간과 시설업무를 돕는 ‘아주 큰 통 큰 지원’ △지역 특색사업으로 ‘유비무환 틈새 지원’ 등 35개의 학교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윤여준 정책기획과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학교 현장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는 학교지원센터 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하반기에도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현장 지원으로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학교지원센터가 돼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세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