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세~80세까지...시민 1000여명 자발적 참여

[뉴스세상 평택 이예슬기자] 2022평택세계장애인역도아시아오세아니아오픈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는 “평택세계장애인역도아시아오세아니아오픈선수권대회의 성공개최 주역은 약 1000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시민서포터즈들의 자발적 참여가 대회운영과 지원의 두 축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해냈다”고 밝혔다.

평택세계장애인역도대회 자원봉사자는 통역 60명을 비롯해 모두 300명이 숙박운영, 교통주차, 의료서비스 지원, 개․폐회식 의전, 경기장 시상 등 12개 분야에서 각 경기장과 숙소 등에 배치돼 현장 곳곳에서 행사진행, 수송, 운전 등 크고 작은 일들을 수행하면서 민간 외교관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것.

특히 환한 미소로 손님들을 응대하며 도움이 필요한 선수나 관람객들에게 문제를 해결해주며 평택의 따뜻함을 전 세계에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까지 담당했다.

700여 명의 성공지원추진위원회와 시민서포터즈들의 활약도 빛났다. 이들은 대회 전 각 읍면동에서 시민 서포터즈를 모집해 대회 홍보와 경기장 응원단을 구성해 국내 선수들 뿐만 아니라 외국 선수들의 사기를 북돋워 주기도 했다.

시민서포터즈는 행사나 경기를 축제로 이끄는 붐 조성 역할도 했다. 선수들의 에너지를 샘솟게 하고, 조용한 경기장 분위기를 응원과 박수 소리가 넘치는 축제장으로 바꿔놓자 선수들은 환한 미소와 멋진 경기로 화답했다.

성공지원추진위원회 이계석 위원장은 “지난 7일간 열정적인 응원과 함성으로 선수들의 사기를 북돋아준 성공지원추진위원회와 시민서포터즈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세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