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가 넘치는 충남경제중심 예산 건설
예산군 재정 1조원 시대 열 것

[뉴스세상 예산 석지후 기자] 국민의 힘 최재구 예산군수 후보가 12일 예산선관위 후보등록과 함께 ‘새로운 내일을 위한 예산’ 첫 번째 경제 공약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선거 레이스에 돌입했다.

최 후보는 ‘충남도청 소재지 위상에 걸맞은 예산군 건설, 예산발전을 위한 힘찬 출발이란’ 정책 슬로건을 내세우며 허황된 공약으로 군민을 현혹 시키지 않고 실행 가능한 공약으로 군민의 힘이 되는 군수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최 후보는 첫 번째 공약으로 ‘일자리가 넘치는 충남경제중심 예산군’이란 타이틀로 경제공약을 발표하고 중앙에서 키워온 실력과 인맥으로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을 통해 경쟁력 있는 예산군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최 후보는 임기내 예산군 재정 1조원(22년기준 예산군 예산 7628억) 시대를 열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하며 1조원 예산 시대 목표는 민간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정부 재정 기조에 맞는 사업 발굴을 통한 대규모 국비 확보로 ‘살고 싶은’ 예산군으로 이끌겠다는 의지와 자신감의 표현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최 후보는 예산군 발전의 선행조건으로 인구 유입을 꼽으며 취임 즉시 군수 직속 ‘인구늘리기 특별본부'를 설치해 대책을 마련하고 관내 기업인들을 만나 예산군으로 이전하지 않은 근로자들의 주소 이전을 위한 방안을 마련해 인구감소라는 악순환을 끊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세부 공약으로는 윤석열 대통령 공약이기도 한 △내포신도시 수도권 소재 공공기관 예산권역으로 10개 이상 이전 유치 △내포신도시를 탄소중립 시범도시로 지정한다는 윤석열 대통령 공약에 맞춰 탄소중립 관련 공공기관을 유치해 일자리와 인구 유입을 도모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어 △국립 공주대 예산캠퍼스 내에 의과대학을 설립하고 윤석열 대통령 공약인 △내포권 국립대학 종합병원 설치를 통해 내포신도시가 충남 서북권 의료 부족문제를 해결하는 의료 복지 중심도시로 집중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예산군민의 땀과 열정으로 관철시킨 서해선복선전철 신 삽교역사 주변을 개발하기 위해 △역세권 주변에 30만평 규모로 주거, 상업단지, 주상복합, 물류단지를 조성하고 △내포신도시 탄소중립 시범도시와 연계한 저탄소 국가산업단지를 삽교역 주변에 조성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밖에 138만평 규모의 예산 제2일반산업단지, 간양지구, 조곡지구, 관작지구 등을 바이오 융∙복합 친환경 산업단지로 조성하고, 소상공인 육성 및 우량기업 유치를 위해 특례보증을 확대하고 예산사랑 상품권을 상시 할인 판매해 예산군 경제를 살려내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세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