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20주 이상 산모 대상

[뉴스세상 평택 이예슬기자] 경기도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임산부 프로그램 ‘집콕-온라인 힐링태교’ 2차를 관내 임산부 30명(임신 20주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비대면 임산부 프로그램은 임신 중 늘어나는 체중으로 인한 불편감, 근육의 수축, 혈류 장애를 개선해줄 수 있는 다양한 요가 동작을 실시함으로써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주고 산모와 태아의 신경계를 안정화 시켜주는 요가로 진행된다.

요가는 바른 자세를 갖고 마음을 다스리며 적절한 산소와 혈액 공급으로 태아의 건강과 성장,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임신을 하면 호르몬의 변화로 감정의 기복이 심해지고 불안이나 우울한 기분을 자주 느낄 수 있는데, 이 때 요가를 하면 정서적으로 도움이 되며 태아와 교감을 통한 태교에도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

행복출산 요가교실은 요가전문 강사가 진행하며 네이버 밴드를 이용하는 온라인 화상 교육으로,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30분 동안 이루어질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10일부터 12일까지 선착순 접수이며, 수강을 희망하는 임신 20주 이상 임산부는 신청안내 받은 번호로 문자 신청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송탄보건소 모자건강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세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