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체계 다양화 등 구체적 방향 제시

[뉴스세상 홍성 김경호 기자] 홍성군은 지난 27일 드림스타트 회의실에서 사례관리 담당 인력의 전문성 향상과 대상자의 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외부전문가를 초빙해 슈퍼비전 회의’를 실시했다.

슈퍼비전 회의는 사례관리 담당 공무원 및 통합사례관리사, 의료급여사례관리사, 정신보건사회복지사,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등 전문인력이 참석해 현재 진행 중인 사례를 발표한 후 수행과정에 대해 외부전문가에게 슈퍼비전을 받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날 슈퍼바이저 정정호 교수는 정신질환, 우울증 대상자와 그 가족에 대한 이해를 심층적으로 도와주고, 그에 따른 실무자로서 사례개입 방법, 지역자원 활용을 통한 지지체계 다양화 등에 대한 구체적 방향을 제시했다.

사례관리 담당자는 “해결방안이 불분명한 대상자에 대해 객관적 개선방향 제시로 개입방향을 설정하고 분야별 전문인력이 대상자에 대해 서비스 분장을 통해 질 높은 서비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군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은 사례관리사의 실천현장에서 기술적 역량과 심리적 지지 제공, 사례관리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슈퍼비전 회의를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솔루션 회의와 통합사례회의 등을 병행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세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